Mojim Lyrics
Mojim Lyrics > Japanese & Korean singers > 2PM( 투피엠 ) > 1:59 PM

2PM


Album songs
Album Intro
Album list
Singer Intro

 
 
 
 

【 1:59 PM 】【 2009-11-18 】

Album songs:
1.My Heart

2.Heartbeat

3.等到疲憊

4.為你瘋狂

5.Gimme The Light

6.Back 2U

7.All Night Long

8.Heartbeat (Red Light Mix)

9.10分之10

10.Only You (Acoustic Mix)

11.Again & Again

12.恨你(Lounge Mix)

13.不懂回頭(Bossa Nova Mix)



  1. Special thanks to 呆璇~ 提供動態Lyrics


Album Intro:

2PM, The1st Album 『1:59PM』

-마침내 완성된 2PM만의 색깔이 담긴 앨범

-2PM의 매력이 더욱 돋보이는 과감하고 실험적인 앨범

2008년 9월에 데뷔하여 10점 만점에 10점, Only you(온니유), Again & again(어겐엔어겐), 니가밉다 등을 연속히트 시킨 유일무이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 대한민국 최고의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이 2009년 11월, 모두가 기다려온 대망의 첫 번째 정규 앨범 『1:59PM』으로 돌아온다.

2PM의 첫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은 『1:59PM』으로, 타이틀을 통해 고뇌와 성숙의 시간을 보낸 2PM멤버들이 전하는 그룹 2PM에 대한 강한 믿음과 의지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은 데뷔이래 두 장의 싱글을 발표하며, 매 활동마다 과감하고 파격적인 컨셉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겨온 그룹 2PM만의 매력을 집대성한 앨범으로,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과 2PM이 마침내 완성한 2PM만의 색깔이 담겨있는 앨범이다. 기존 2PM의 곡들인 10점 만점에 10점, Again & again, 니가밉다의 연장선에 있지만, 보다 실험적인 시도가 돋보이며, 음악적 색깔은 앞의 것들과 같지만, 형식이 다른 곡들이 많아 전혀 새로운 음악과 더불어 2PM이 선사하는 최고의 퍼포먼스가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2PM의 열정과 JYP소속 작곡가들이 만들어낸 2009년 최고의 앨범

이번 앨범은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의 진두지휘 아래 JYP소속 작곡가(이우석, 홍지상, 조종수, 심은지, 김창대, Tommy Park)들이 2PM의 열정과 색깔을 여과 없이 13개 트랙에 담아냈다. 특히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이 작사,곡한 타이틀 곡 『Heartbeat』은 기존에 존재하는 어떤 장르나 스타일에도 속하지 않는 전혀 새로운 스타일의 실험적인 곡으로, 완성된 2PM만의 색깔을 가장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사람의 심장 박동 소리가 곡의 뼈대가 되며, 거기에 음정을 부여한 Drum 사운드가 메인 및 주제 악기로 반복, 이러한 실험적 Drum사운드에 Live의 full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져 서정적인 감정을 완성시키는 한편 곡에 다이나믹하고 장엄한 느낌을 더한다. 여기에 최상으로 업그레이드 된 2PM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2PM의 음악과 무대를 접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느낌과 동시에 감각적 충격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

2009년 하반기 2PM만의 색깔로 가요계를 물들일 그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곡설명

1. My Heart

작사/작곡/편곡 : 조종수 'FAME-J'

Heartbeat의 인트로 트랙인 My Heart는 심장소리를 리듬화한 새로운 개념의 인트로 형식 곡이다. 음반의 타이틀인 Heartbeat의 서곡으로, 심장소리를 받쳐주는 신호음이 슬픔을 더하며 점차 격양되는 택연의 보이스는 곡의 긴장감을 더욱 더 고조시킨다.

2. Heartbeat

작사/작곡 :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 J.Y. Park 「The Asiansoul」, 이우석 'Rainstone'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2PM의 첫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 곡인 『Heartbeat』은 기존에 존재하는 어떤 장르나 스타일에도 속하지 않는 전혀 새로운 스타일의 실험적인 곡이다.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남자의 절규가 안타까움을 주는 이 곡은, 사람의 심장 박동 소리가 곡의 뼈대가 되며, 거기에 음정을 부여한 Drum 사운드가 메인 및 주제 악기로 반복된다. 이러한 실험적 Drum사운드에 Live의 full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져 서정적인 감정을 완성시키는 한편 곡에 다이나믹하고 장엄한 느낌을 더한다.

3. 기다리다 지친다

작사,작곡,편곡 : 김창대 '창따이'

Synth 계열의 악기로만 구성된 4 beat dance곡인 『기다리다 지친다』는 Synth 로 표현한 EP 를 Synth Bass 가 받쳐주는 듯한 느낌으로 전개가 되며 후반부에서는 마치 Club 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트랜디 한 편곡과는 반대로 매우 쉽고 멜로디컬한 Vocal line 이 기억되는 곡이며, 특히 곡 시작부터 끝 부분까지 들리는 손장난 소리 'clap loop' 는 『기다리는 마음』의 초조함을 편곡의 looping 으로 표현 함으로써 듣는이에게 다양한 재미와 상황을 느끼게 한다.

4. 너에게 미쳤었다

작사 : 김은수, 작곡/편곡 : 조종수 'FAME-J'

『너에게 미쳤었다』는 2PM의 『돌아올지도 몰라』를 작사,작곡한 조종수 'FAME-J'의 곡으로, 떠나는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의 심정이 강한 비트위에 슬픈 가사로 표현된 곡이다. 도입부에서부터 흐르는 행진소리와 Marching Drum은 곡에 긴장감을 더하며, 그 위에 얹어진 슬픈 piano 선율과 vocal이 가슴 아픈 남자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랩 파트는 역설적인 가사와 택연의 거친 랩으로 2PM만의 매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5. Gimme the light

작사/작곡/편곡 : 조종수 'FAME-J'

『Gimme the light』는 New Jack Swing 을 기반으로 한 미디엄 템포의 R&B 트랙으로, 떠난 여자를 지키지 못한 바보 같은 자신을 탓하는 남자의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여자를 빛으로 시(詩)적 표현한 가사와 과거와 현재가 함께하는 느낌의 트랙이 돋보인다.

6. Back 2U

작사 : 심은지, Tommy Park, 작곡/편곡 : Tommy Park

신예 작곡가 Tommy Park이 선보이는 『Back 2U』는 2PM의 자연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보컬 멜로디가 섹시한 이 곡은, 기타 연주가 섹시함을 극대화 하는 한편, 곡이 마치 기타로 불러진 듯한 simple한 느낌마저 주며, 강한 리듬은 hiphop느낌과 자연스러운 groove를 준다. 또한 'back back back back to you'로 반복되는 가사는 노래의 제목처럼 끊임없이 그 사람에게 돌아가고자 하는 남자의 마음을 강하게 어필한다.

7. All night long

작사/작곡/편곡 : 홍지상

2pm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Slow Jam 형식의 곡인 『All night long』은 독특한 질감의 드럼사운드를 기본으로 곡의 groove를 한층 살린 기타와 베이스 라인이 돋보인다. 여기에 몽환적인 느낌의 보컬이 어우러져 기존의 와일드한 이미지에서 탈피한 2PM의 세련되면서도 섹시한 이미지가 부각되는 곡이다.

8. Heartbeat (Red light mix)

작사/작곡 :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 Tommy Park

Heartbeat의 원곡에 안정감과 중독성을 더한 리믹스 버전으로, 피아노 연주가 가사의 슬픈 감정을 더욱 강조한다. 곡의 시작과 끝부분에 고조되는 사운드는 심장 박동이 더욱 빨라지는 느낌을 주며, 코러스의 비트는 댄스 groove를 주는 『Miami』스타일의 비트로 바뀌었다.

9. 10점 만점에 10점 (10/10)

작사/작곡 :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 J.Y. Park 「The Asiansoul」, 이우석 'Rainstone'

2PM의 첫 번째 싱글의 타이틀곡인 '10점 만점에 10점'은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이 god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 밴드인 2PM을 위해 이들의 매력을 최고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만든 곡이다. Rock적인 기타 리프,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의 트랙, 힙합 비트가 결합된 하이에너지(High Energy) 하이브리드(Hybrid)곡으로 강렬한 리듬과 가사가 귀를 사로잡으며, 특히 이들이 집중적으로 트레이닝 받았던 춤/노래/비보잉/보디빌딩/아크로바틱 등 모든 것을 보여 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곡이다.

10. Only you (Acoustic mix)

작사/작곡 :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 Tommy Park

Only you원곡을 R&B 댄스 트랙으로 편곡한 곡으로, 곡에 첨가된 Jazz적 요소는 기존의 POP R&B스타일보다 좀더 risky하고 edgy한 느낌을 준다. 가장 특징적인 기타 멜로디는 슬프고 진지한 가사의 느낌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며, 마치 2PM멤버들이 기타를 연주하며 라이브로 노래를 불러주는 듯한 느낌마저 준다.

11. Again&again

작사/작곡 :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 J.Y. Park 「The Asiansoul」, 홍지상

2PM의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으로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Again & again』은 한 여자에게 계속 상처 받으면서도 떠나지 못하는 남자의 안타까움과 원망스러운 마음이 담긴 곡이다. 2PM의 역동적인 춤을 보여줄 수 있는 Bass리듬 위에 Electronic synth 악기들을 이용한 몽환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이 곡은 음악과 안무가 주는 신비함 속에 더욱 뚜렷해진 2PM의 색깔을 느낄 수 있다.

12. 니가밉다 (Lounge mix)

작사/작곡/편곡 : 김창대 '창따이'

원곡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채 새롭게 재해석된 club 형 lounge remix 버전의 『니가 밉다』는 반복되는 Bass Line 과 여러 종류의 현란한 Arpeggio 들이 교묘히 맞아 떨어지면서 진정한 Euro Sound로 연출된 곡이다

13. 돌아올지도 몰라 (Bossa nova mix)

작사/작곡/편곡 : 조종수」FAME-J」

Bossa nova 느낌으로 새롭게 태어난 돌아올지도 몰라 Remix. 2PM이 첫 번째 팬 미팅에서 최초로 선보인바 있는 이 곡은 원곡의 가슴 아린 감성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더욱 편안하고 희망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