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jim 歌詞
Mojim 歌詞 > 日本の歌手 > Fly To The Sky( 飛行青少年 ) > Decennium

Fly To The Sky


トラックス
アルバムの紹介
アルバムリスト

 
 
 
 

【 Decennium 】【 2009-02-13 】

トラックス:
1.Decennium (提供)

2.約束

3.Close To You (feat. Dynamic Duo)

4.離去的你

5.Good Girl

6.Song For You

7.收藏

8.

9.最後的祈禱

10.可能是愛吧

11.眼淚啊對不起

12.全音符



アルバムの紹介: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정규 8집 「Decennium」

지난 10년간의 음악과 새로운 길을 향해 가는 두 남자의 발자취

플라이 투 더 스카이 8집 Decennium

데뷔 10주년이라는 거창한 타이틀이 아니더라도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라는 이름만으로도 대중을 설레게 하는 두 남자의 8번째 앨범이 드디어 발매 된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8번째 앨범은 대중적이지만 식상하지 않고 새롭지만 어색하지 않은 노래들로 채워져 있다.

정규앨범으로는 근 1년 반여 만에 발매하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8번째 앨범이 나왔다. 10년 동안 이라는 이름의 「Decennium」이라는 이름이 달리기는 했지만 지난 10년간 보여주었듯 자신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자신들이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는 노래들로 가득 채웠다. 하지만 질 릴만큼 진부하거나 따라갈 수 없을 만큼 앞서 나가지 않았다. 한자리에 머무를 줄 모르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두 사람의 색이 앨범 전반에 묻어나는 그런 앨범이다.

전체 프로듀서로 참여한 조규만 외에 조영수, 안정엽(브라운 아이드 소울), 김재석(원티트), 이상인, Soulzen, 김진환 등 국내 최고의 작곡가 들의 곡과 함께 그래미 어워드의 수상자이며 셀린 디온, 제시카 심슨, 엔싱크 등 미국의 유명 가수들의 작곡가로 알려진 Gary Hasse (게리 하세)의 곡까지 국내외의 유명작곡가들과 신인 작곡가들의 참여로 10년의 발자취를 만들어 냈다.

작곡가뿐만 아니라 최갑원, 강은경, 장연정, 김희선 등 유명 작사가들의 참여 또한 눈 여겨 볼만 하다. 특히 지난 앨범에 이어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두 남자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만의 색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앨범을 완성 해 냈다. 유난히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띄는 이번 앨범에는 그간 작업을 함께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인물들과의 만남으로 혹은 새롭게 변화된 음악스타일을 시도하는 느낌의 곡들이 많다.

의외의 인물인 작곡가 조영수와 함께한 타이틀곡 「구속」 외에도 다이나믹 듀오 와 리쌍의 『게리』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Close to you」와 「즐겨 찾기」는 그간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모습에서 찾아보기 힘든 스타일의 곡으로 대중적인 멜로디에 힙합댄스를 가미한 곡들이다. 뿐만 아니라 브라운 아이드 소울, 원티드 등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그룹의 멤버들과 함께 작업 하며 새로운 색을 함께 만들어내는 작업에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정규 8집 앨범의 발매에 앞서 부드러운 발라드 곡 「가버려 너」를 29일 온라인 사이트에 선 공개했다. 선 공개 된 「가버려 너」는 최근 솔로앨범을 발매하고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엽」이 직접 작사, 작곡 에 코러스까지 참여 한 발라드 곡으로 부드러운 멜로디에 애절한 가사를 매치 시켜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두 남자의 부드러움을 한껏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곡이다. 더욱이 가요계에 내로라하는 실력 파 가수들인 플라이 투 더 스카이와 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엽의 만남으로 더욱 큰 관심을 끌었다.

그 어떤 곡 보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곡은 유명 작곡가 조영수와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첫 작품인 타이틀 곡 「구속」이다. 작곡가 조영수의 기존 스타일과 플라이 투 더 스카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느낌만으로 「구속」은 쉽고 강한 멜로디에 템포를 얹은 후 플라이 두 남자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정이입을 이용한 미디엄 템포의 R&B 소몰이 라는 단순한 어울림으로 생각 해 버릴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조영수+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구속」은 Jazzy 한 느낌의 세련된 멜로디와 곡 분위기에 템포를 얹어 만들어 낸 R&B 발라드 곡으로 고음과 저음,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두 사람의 보컬과 현과 건반의 웅장함이 어울린 색다른 느낌의 곡이다. 특히 단순하지 않은 멜로디 라인을 가지고 있음에도 묘한 중독성을 자극하며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가 일품인 곡이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아니라면 소화하기 힘들었을 곡 중 하나로 매 앨범 뿜어냈던 브라이언과 환희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울려 서정성을 떠나 비장함 마저 느끼게 하는 매력을 가진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