魔鏡歌詞網
魔鏡歌詞網 > 日韓歌手 > 星( 별 ) > Like A Star Primary

星( 별 )


專輯歌曲
專輯介紹
專輯列表

 
 
 
 

【 Like A Star Primary 】【 韓文 】【 2009-02-05 】

專輯歌曲:
1.6年期間

2.要幸福

3.看電視劇的話

4.再見

5.消消氣

6.空虛

7.你離開了(Feat.樸張根)

8.別讓我哭

9.比基尼

10.I Love U

11.說出來

12.Kiss Day

13.Hymn



專輯介紹:

「Like a Star」 시리즈 앨범의 대미를 장식할 「Primary」앨범으로 돌아온 「별」

가요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며 많은 관심을 모은 별의 「Like a Star」 시리즈 앨범의 대미를 장식할 「Primary」앨범이 드디어 1년여의 산고 끝에 오는 2월 5일 발매된다.

「Like a Star」 앨범의 주 키워드는 『가장 별 다운』 음악.

그 시작이었던 『Showcase』와 『BiKiNi』를 통해 기존의 별의 모습과 또 다른 변화된 별의 모습을 선공개 형식으로 보여주었다면 이번 「Primary」앨범은 기존의 별의 모습과 변화된 별의 모습을 통해 가장 별 다운 음악 찾기를 제대로 보여주는 앨범으로 지난 6년간의 별의 음악은 물론 앞으로 변화될 별의 음악적 색깔을 모두 담고 있다.

「Primary」는 원래 광고에서 많이 쓰는 형태로 예고형식의 터저영상이 전국 세븐일레븐 2200개 매장을 통해 먼저 공개됨으로서 많은 관심을 모은 뒤 완편을 공개하여 또다른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여년간의 철저한 준비로 만들어진 만큼 완성도 높은 이번 앨범은 별의 전곡 작사, 3곡 작곡은 물론 앨범의 프로듀서로까지 참여한 만큼 별의 정서와 색깔이 가장 잘 묻어나는 별의 다이어리와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이렇듯 가장 자연스러운 별의 모습을 담았기에 가사, 멜로디는 물론 기존의 별의 이미지에서도 많이 자유러워진 모습이다.

한편의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듯한 『드라마를 보면』,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는 『울리지마』, 『말해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이 현실로 이루어진 듯 연인과 함께 작업한 『네가 떠난다』 등 주옥 같은 곡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Primary」의 뜻에 맞게 기존 『Showcase』와 『BiKiNi』에 수록된 곡들도 포함되어 총 13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발라드』라는 공식을 충분히 이행하면서도 그간 별에게서 볼 수 없었던 모습까지 모두 담아낸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이자 프로듀서로서 한층 성숙해진 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Like A Star_Primary」 의 타이틀 곡 「드라마를 보면(작곡 윤일상 작사 별)」

『별=발라드』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발라드=별』이라는 가요계의 공식을 새롭게 쓸 곡으로 대한민국 대표 히트 작곡가 윤일상과 별이 만나 최고의 곡을 선사한다.

『드라마를 보면』은 기존의 발라드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느낌의 곡으로 영화OST 같은 느낌의 중독성 강한 아름다운 멜로디와 이별 후 누구나 한번은 생각해 봤음직한 내용을 별이 직접 가사를 붙여 노래를 듣고 있는 순간 드라마나 영화의 영상을 상상할 수 있는 공간감을 주는 노래이다.

『드라마를 보면』을 작곡한 윤일상은 두말할 필요도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로 이은미 』애인 있어요』, 김범수 『하루』, 『보고싶다』, 이승철 『『인연』, 터보 『Love is』, 쿨 『해석남녀』, 『해변의 연인』, 『애상』, DJ DOC 『겨울이야기』, 윤도현밴드 『잊을께』, 이문세 『알 수 없는 인생』, 브라운아이드걸즈 『오아시스』 등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임과 동시에 2008년 조PD와의 프로젝트 앨범 PDIS를 발매한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싱어송라이터 뮤지션 별만의 음악세계를 볼 수 있는 『울리지마』, 『말해요』 (작곡 별 작사 별)」

『Showcase』앨범 발매와 동시에 「Like a Star」시리즈 앨범을 통해 별의 작사, 작곡이 공개될 것이라 공공연히 밝혀왔으나 『BiKiNi』앨범에 수록된 『너의 뒤통수』 외에는 공개되지 않아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왔던 2곡이 드디어 공개된다.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간 뒤 애타는 마음을 노래한 정통 발라드 곡 『울리지마』와 연인에게 수줍게 고백하는 여자의 마음을 담은 보사노바 스타일의 『말해요』. 특히 『말해요』는 그간 수 많은 발라드 음악으로 다져진 감성의 맛을 제대로 낸 곡을 작곡하였으며, 자신의 진한 보컬의 색을 느낄 수 있다. 별 스스로도 『작사, 작곡을 다 한만큼 나의 감성과 느낌을 가장 잘 담아낸 곡』이라고 밝힐만큼 별만의 특별한 음악세계가 담겨있다. 가수, 작사가, 작곡가, 프로듀서까지 이번 앨범을 통해 진정한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으로 거듭난 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말해요』는 그간 별이 한번도 접하지 않았던 보사노바 장르의 노래로 그간 발라드와 큐티한 음악으로 양분되었던 별의 음악의 세계를 좀 더 폭넓게 보여주고 싶다는 본인의 의지를 담은 곡이기도 하다.

뮤직 비디오의 왕과 왕비의 귀환

1998년 조성모의 『투헤븐』이라는 희대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내었던 연기파 배우 『허준호』가 별의 뮤직 비디오에 전격 출연하였다. 뮤직 비디오에 그간 얼굴을 한번도 보이지 않았던 배우 허준호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전격 별의 타이틀 곡 『드라마를 보면』에 노개런티로 참여하여 화제를 낳은데에 이어 역시 이승환의 뮤직 비디오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정화 또한 노개런티로 허준호의 상대 배역의 역할을 하여 많은 화제를 낳고 있다. 이 두 배우의 공통점은 뮤직비디오의 황금기에 많은 사랑을 받은 이후 한번도 뮤직비디오에서 얼굴을 볼 수 없었던 두 배우를 별의 뮤직 비디오에서는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기적 같은 이야기로 돌아온 별의 절친 『테이』와 스친소의 히어로 『박장근』 피처링 참여

별 2집 『안부』 이후 함께 듀엣 곡을 부르고 싶은 여자 가수 1위에 손꼽힐 만큼 듀엣 곡을 많이 부르고 부르기만 하면 곡이 히트가 되는 별은 이번 앨범에서도 평소 절친(절친한 친구). 소친(소중한 친구), 단친(단짝친구) 사이로 알려진 테이와 듀엣 곡을 함께했다.

별은 데모 곡을 받고 테이와 함께 부르고 싶다고 테이에게 직접 부탁을 했고, 테이 역시 활동시기가 겹칠 수 있음에도 별과의 우정으로 듀엣곡을 부르게 되었다. 평소 워낙 절친한 사이로 서로의 음악을 좋아하고 존중하는 사이를 반영하듯 이번 듀엣 곡을 통해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MBC TV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에 MC몽 친구로 출연하며 『이제는 장근이도 사랑할래요~』라는 노랫말로 시작되는 『전국민 러브송』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 최근 K.will의 『러브119』로 방송활동을 해왔던 박장근이 랩메이킹 및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앨범을 한차원 더 높였다.

박장근은 스친소 출연 전부터 가요계에서는 손꼽히는 실력파 랩퍼로 알려져 있다. MC몽 『천하무적』, 『내 맘속 사랑을 죽이다』, H-유진 『힙뽕』, 간미연 『그 앤 너에게 반하지 않았어』 피처링, 장우혁 『Pump Flow』, 『지지 않는 태양』 랩메이킹 및 코러스, 『Flip Reverse』 코러스을 포함해 최근에는 MC몽 『미치겠어』, 『서커스』 2006년 수퍼스타 1집 앨범발매와 2008년 9월 『전국민 러브송』 디지털싱글 발매를 비롯해 각종 공연 무대에 오르며 그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현실화

드류 베리모어와 휴 그랜트가 열연해 화제가 되었던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이 현실화되었다. 바로 별의 작사와 그의 연인인 원티드 멤버 전상환의 곡이 별의 음반에서 만나게 된 것. 평소에도 서로의 음악을 존중하며 음악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나 한번도 함께 음악작업을 한 적이 없었던 둘은 이번 별의 앨범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 가요계에서 연인이 피처링이나 듀엣을 부른 후 연인으로 발전한 경우는 있었으나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처럼 작사가와 작곡가로 만난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기대가 높다.

별과 전상환은 같이 작업을 할 기회가 있었으나 서로의 음악적 색깔과 특성을 존중하기에 같이 작업을 하지 않았다. 같은 직업을 가진 연인이라면 누구나 그렇겠지만 서로의 일을 너무나 잘 알기에 자신만의 일에 대한 고집으로 서로 다툴 수 있기 때문이다.

별과 전상환 역시 녹음을 진행할 때 작사가로서 작곡가로서의 생각들을 절충하는데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했다. 그러나 평소 다툼 한번 없이 2년여간의 사랑을 키워온 만큼 서로의 생각들을 존중하고 절충해 연인이기에 할 수 있는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기도 했다. 둘은 이번 음악작업을 함께 하며 서로의 음악을 더욱 잘 알고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Like a Star」 시리즈 앨범을 발매한 후에도 활동을 하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를 자아내왔던 별은 「Like a Star_Primary」앨범을 통해 『가장 별 다운』 음악과 뮤지션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