魔鏡歌詞網
魔鏡歌詞網 > 日韓歌手 > Youme( 유미 ) > Melody & Memory

Youme( 유미 )


專輯歌曲
專輯介紹
專輯列表

 
 
 
 

【 Melody & Memory 】【 韓文 】【 2008-12-04 】

專輯歌曲:
1.一個男人 一個女人(한 남자 한 여자)

2.女人說不出的話(여자라서 하지 못한 말)

3.裝作不知道好嗎(모른 척 할까요 )

4.You & Me Music

5.活著(살아간다 )

6.Knock

7.Please Me

8.因為是女人(여자이니까 )

9.真...(참... )

10.Highway



專輯介紹:

Music Upgrade 3rd 작지만 큰 변화, 한 치는 더 자라난 성숙된 음악으로 매료시키다!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환상적인 가창력으로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던 가수 유미가 정규 3집 앨범으로 다시 돌아왔다.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차근차근 준비하며, 한 꺼풀 벗어 던진 성숙하고 자유로워진 음악으로 2008년 봄의 문턱을 넘어서려 하고 있다. 지금까지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추억은 사랑이 지운다』, 『별』 등의 노래로 잔잔한 파장을 일으켰던 그녀가 이번 앨범에서는 기존의 풍부한 감성과 더불어 더욱 애잔한 가사와 아름다운 선율을 담아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을 대중적인 멜로디로 한층 더 발전된 면모를 선보인다. 특히 타이틀곡 『여자라서 하지 못한 말』은 노래 한 곡 안에서 극적인 기승전결이 고스란히 느껴질 만큼, 혼을 담아 노래하는 유미의 열정과 실력을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이번 3집은 『한 남자 한 여자』, 『살아간다』 등의 한 마디 한 마디 와 닿는 가사와 클라이맥스의 묘미가 어우러진 곡들과 『모른 척 할까요』, 『여자이니까』 등의 서정성이 돋보이는 곡들로 하나의 흐름을 이루고 있다. 또한 『Highway』, 『새』 등 모던락 풍의 일렉트로닉한 음악까지 앨범 안에 자연스럽게 함께 녹아 있어 다양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귀를 유혹할 것이다.

Melodious Voice 3rd 듣는 순간, 빠져드는 중독성 강한 보이스가 마음에 스며들다!

『유미』 하면, 독특하고도 감성 충만한 보이스가 단연 독보적인 매력으로 떠오른다. 성숙하면서도 세련되고, 또 때로는 달콤하기까지 한 그녀의 음색은 가슴 깊숙한 곳에서 솟구치는 감정을 품고 있어 진한 여운을 남긴다. 이번 앨범에서도 역시, 그 깊고 진한 감성이 섬세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유미만의 향기가 담긴 보컬로 정점을 이루고 있다. 특히 사랑의 아픔을 토해내는 절절한 음색에는 어느 새 더 성숙해진 유미의 감성이 고루 배어있으며, 다양한 곡 분위기에 따라 자유자재로 보이스톤을 변화시키는 그녀의 내공이 유감없이 묻어나고 있다. 또한 들을수록 중독되는 유미만의 흡입력 강한 보이스는 그 동안 잊고 지냈던 추억을 되살리는 마력을 지니고 있어, 이번 앨범의 컨셉인 [Melody & Memory]와도 잘 어우러진다. 이제 그녀가 전하는 비밀스러운 속삭임에 귀를 기울여 보자.

Musician 3rd 기라성 같은 뮤지션들과의 아름다운 합주가 시작된다!

3년이란 긴 공백기가 무색하리만큼 유미만의 스타일이 살아있는 이번 3집 앨범은 국내 가요계를 리드하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해 탄탄한 완성도를 선보인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심혈을 기울인 곡 선정과 녹음 과정을 통해 그녀에게 어울리는 아름답고 튼튼한 날개를 달게 되었다. 최고의 히트메이커 작사가 강은경, 하해룡을 비롯해 럼블피쉬의 보컬 최진이가 절제된 슬픔을 담은 애절한 가사로 노래에 빛을 더한다. 또 대중의 입맛을 꿰뚫는 귀재 러브홀릭의 이재학과 최성일, 박선주, 최진용, 나의현 등의 작곡가들이 감미로운 선율을 책임졌다. 그리고 더 네임과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성훈이 공동작곡을 통해 가슴을 울리는 발라드 곡을 완성하기도 했다. 이렇듯 유미의 3집은 내노라하는 뮤지션들의 무지개 빛 음악 색으로 가득 채워져 있으며, 특히 유미 본인이 직접 서정적인 선율이 묻어나는 가사로 숨은 작사 실력을 선보이기도 해 3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Music meets Image 3rd 오감을 건드리는 음악과 영상의 절묘한 만남!

유미는 이전부터 감탄을 자아내는 음악 뿐 아니라, 그에 어울리는 드라마틱한 뮤직비디오로 이슈를 몰고 왔었다. 데뷔 곡인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는 전지현, 정우성이라는 초호화 캐스팅과 드라마타이즈의 시리즈 뮤직비디오로 음악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바 있다. 그 후 발표한 2집 『추억은 시간이 지운다』는 김성수와 손태영이, 후속 곡 『차라리』는 김태희와 손창민이 호흡을 맞추는 등 그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배우들의 이미지가 더해지며 유미의 노래를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 또한 그녀의 노래가 주는 드라마틱한 감정과 소름 끼칠 정도의 완벽한 가창력이 배우들의 열연과 어우러지면서 음악과 영상의 만남을 극대화시키기도 했다. 그리고 이제, 3집 뮤직비디오를 책임질 스타가 누구인지도 자연스레 기대를 모으게 된다. 유미의 노래를 직접 듣고 자진해서 출연을 결심한 스타는 바로, 시대의 아이콘 김아중! 영화 <미녀는 괴로워> 촬영 당시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여야 했던 그녀가 유미를 보컬 트레이너로 초빙하면서 돈독한 우정을 쌓은 적이 있다. 그때의 소중한 인연이 이번 뮤직비디오까지 이어지며, 음악과 영상이라는 각자의 분야를 도맡아 사람들에게 또 한번의 강렬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리고 차은택 감독이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에 이어 이번 뮤직비디오도 연출을 맡아, 뇌리에 꽂히는 매력적인 영상미를 더해줄 것이다.

곡 소개

01. 한 남자 한 여자

작곡 : 최진용 작사 : 강은경

『한 남자 한 여자』는 뒤늦게 서야 사랑의 소중함을 알게 된 한 여자의 안타까운 감정을 매력적인 고음과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그려낸 곡이다. 장혜진, 캔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최진용 작곡가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선율과 절절한 슬픔을 담아낸 강은경 작사가의 노랫말이 풍부한 감성을 지닌 유미의 음색과 더해져 아주 인상적인 발라드 트랙을 완성시켰다.

02. 여자라서 하지 못한 말

작곡 : 최성일 작사 : minuki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애잔한 가사가 아이러닉한 느낌으로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인 유미의 타이틀 곡.

쉬운 줄 만 알았던 사랑과 이별의 후유증에 차마 건네지 못한 말들을 홀로 되뇌이는 듯한 이 곡의 가사는 여성 특유의 섬세한 감수성이 돋보인다. 이에 감정적인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유미만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매력적인 락 발라드 넘버로 탄생하였다. 테이의 프로듀서로도 유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