魔镜歌词网
魔镜歌词网 > 日韩歌手 > 刘承灿 > On The Road

刘承灿


专辑歌曲
专辑介绍
专辑列表

 
 
 
 

【 On The Road 】【 韩语 】【 2010-04-08 】

专辑歌曲:
1.Chemistry (E-Merika Extended Mix)

2.因为要走

3.My Girl (feat. Rui)

4.Intro (提供)

5.Dusonmoah

6.Chemistry (Original Mix)



专辑介绍:

2008년 ‘그대를 사랑합니다’와 2009년 ‘니가 그립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요계의 스윗가이. 유승찬이 2010년 봄. 새로운 맥시싱글 [On The Road]를 가지고 돌아왔다. 앨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앨범은 과거 유승찬이 보여준 열정 가득한 음악적 색깔에 트랜디함을 덧칠한 보다 진보 된 그만의 스타일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일정한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적 시도를 통해 폭 넓게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하는 그는 기획단계 부터 곡수집, 레코딩, 믹싱에 이르기까지 앨범 작업 전반에 참여하며 그저 단순히 노래만 잘 부르는 가수가 아닌 숲을 볼 줄 아는 아티스트로써의 면모를 보여준다.

[On The Road]는 박효신, 화요비, 장나라, 김현식 추모앨범 등의 총 프로듀서를 맡아 온 가요계의 퀸시존스 박성일이 진두 지휘했으며 그는 이번 앨범을 위한 최고의 스탭 구성에만 6개월 이상을 할애 한 만큼 좋은 평가가 기대된다고 전했는데 참여한 작곡가와 엔지니어들의 이름만 들어도 그 고민의 깊이가 어떠했는지 엿보인다.

앨범 첫 번째 싱글컷인 Chemistry 는 전주부터 범상치 않은 기타 사운드로 시작되는 업비트 곡으로써 평소 유승찬이 동경하던 선배가수 이기찬이 직접 작사,작곡,편곡을 담당했다. 세련된 Electronica 사운드와 팝스러운 멜로디로 한번만 들어도 감성이 허락하는 최대치의 화려함을 느끼게 해주며 앨범의 시작의 포문을 연다. 대중성이라는 명분아래 장르의 획일화에 편승해 가기보단 자신의 색깔을 버리지 않고 더 하기의 미학을 실천하는 고집스러운 행보를 걷고 있는 유승찬. 어려운 국내 음악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기 위해선 이렇게 노력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은 유승찬을 닮은 아티스트가 많아져야 하지 않을까? 2010년 봄 유승찬의 새 앨범 [On The Road]가 가요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된다.